보건산업진흥원, 한국·덴마크 공동 R&D 및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양국 제약바이오 산업 동반성장 MOU 체결

입력 : 2020-11-24 오전 11:46:11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헬스케어덴마크와 지난 23일 서울 성북구 소재 주한덴마크대사관저에서 제약바이오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 병행 형태로 진행됐으며 헬스케어덴마크는 온라인으로 참여하고 아이너 옌센 주한덴마크 대사가 덴마크 대표로 현장에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헬스케어덴마크는 △한국·덴마크 제약바이오 관련 정책 및 기업의 R&D 정보 공유 △양 국가 제약바이오기업 간 인력교류 △양 국가 사절단 방문 시 현지기업 섭외 등 지원 △공동 R&D 추진 및 오픈이노베이션 등을 통한 양 국 제약바이오 산업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용우 진흥원 제약바이오산업단장은 "덴마크는 세계 20위 내 기업인 노보노르디스크, 신경정신건강계 치료제 분야 선두주자인 룬드벡, 피부질환 치료제 대표기업 레오파마 등을 보유한 제약바이오강소국"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덴마크 제약바이오 기업 간 협력 강화를 통해 국내 기업의 유럽 진출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협약의 첫 일환으로 진흥원은 오는 25일 몬드리안호텔에서 개최하는 한국·유럽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발표자로 덴마크 대표기업인 노보노르디스크와 레오파마를 섭외해 이들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과 협업형태 등을 듣고 국내 기업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