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결제원, 광주서 모의 크라우드펀딩 IR 대회 개최

최종 5개사 선정해 1000만원 상금 포상

입력 : 2018-05-25 오후 2:07:31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은 24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리에이티브존에서 광주·전남 유망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상반기 모의 크라우드펀딩 IR 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IR 대회는 ‘창업도시 광주’ 선포 2주년을 기념해 예탁결제원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광주·전남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아이템의 시장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개최했다.
 
예탁결제원은 이번 IR 대회 개최를 위해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광주·전남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등 창업기업 20개사를 추천받아 IR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1차로 선정된 20개사로부터 사업계획서 등 IR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서면심사를 통해 본 대회에 참가할 10개사를 선정했고 대회 당일 전문평가단과 창업보육센터 관계자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5개사를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을 포상했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크라우드펀딩 설명회 및 모의 IR 대회를 개최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할 것”이라며 “해당 기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원활하게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상반기 광주·전남 모의 크라우드펀딩 IR 대회 참가자 단체사진.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송희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