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부설 연구소 설립

경기도 평택 본사 내 위치…프로바이오틱스·천연물 원료 개발 박차

입력 : 2018-07-09 오후 2:18:16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부설 연구소를 설립했다.
 
9일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을 인가 받고, 본격적인 연구개발 활동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신설 연구소는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연구원을 충원하고 연구설비를 구축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연구소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별 특성 연구와 코팅기술 연구, 배양 및 생산기술 연구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프로바이오틱스 외에도 천연물 유래 기능성 원료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및 기술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연구소는 궁극적으로 건강기능식품 등에 적용할 수 있는 결과물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현재까지 축적된 연구 자료와 생산 기술 등을 관리하고 제품에 적용하기 위해 좀더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016년 8월, 일동제약의 기업분할을 통해 신설된 종합 건강기능식품 회사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비롯한 각종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특히 유산균과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및 제조기술과 관련한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 부설 연구소 설립을 인가 받고, 본격적인 연구개발 활동에 착수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들.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정기종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