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말말말)"소득주도성장은 사이비 정신승리"

입력 : 2018-10-18 오후 5:05:41
[뉴스토마토 최서윤 기자] ▲"아직까지 우리 육군이 GP(감시초소)·GOP(경계초소)·FEBA(전투지역전단) 개념의, 1차 세계대전과 한국전쟁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구닥다리 전법에 기인한다."(국방위,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향후 육군이 취해야 할 작전개념을 설명하며)
 
▲"소득주도성장은 사이비 종교집단의 정신승리."(기재위, 바른당 유승민 의원이 김동연 경제부총리에게 '청와대가 시대착오적인 좌파적 생각을 갖고 있다'고 지적하며)
 
"적폐 드러내는 일 하려면 법무부 장관으로 가든지청와대로 가라."(정무위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한인섭 한국형사정책연구원장에게 자율성과 독립성정치적 중립성이 요구되는 형사정책연구원장과 적폐청산이 어울리지 않는다며)
 
▲"희대의 막장드라마라고 생각한다. 이쯤 되면 막 가자는 거죠."(법사위, 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법관 징계는 보통 법원장이 청구하는데, 임성근 서울고법 부장판사는 김명수 대법원장 주도로 징계 받고 이에 불복 소송까지 준비 중인 현 상황을 비판하며)
 
"의원님이라 부르는 목소리가 너무 애절해서 마음이 약해진다." (산자위, 민주당 박범게 의원이 '원전 설비 납품을 기준 미달 업체가 하는 것이 아니냐'고 지적하고, 이에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답변하는 과정에서)
 
"전국에서 육군이 제일 많은 국회의원 황영철이다."(국방위, 한국당 황영철 의원이 육군본부 국정감사 시작 전 전방지역에 인접한 자신의 지역구(강원 홍천·철원·화천·양구·인제) 특성, 김용우 육군참모총장과의 인연 등을 강조하며)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18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기획재정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서윤 기자 sabiduri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서윤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