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추가 획득

지난해 2곳 이어 교보재개발실험실 신규 인증

입력 : 2026-02-06 오전 9:07:24
지난 4일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트윈타워 로비에서 조인호 치의학연구원장(왼쪽 세 번째)을 비롯한 교보재개발실험실 직원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서와 명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오스템임플란트가 또 하나의 공인 안전관리 우수연구실을 확보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의학교육연구소 소속 교보재개발실험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표준 모델을 발굴·확산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연구실 안전환경 시스템과 안전환경 활동 수준,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 등 3개 분야에 걸쳐 29개에 이르는 평가 항목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통과해야 인증이 주어집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해 피로실험실(임플란트연구소)과 3D프린터실(디지털기기연구소)로 덴탈업계 최초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타이틀을 얻은 바 있습니다.
 
교보재개발실험실은 치과 임상에 가까운 실습 모형과 환경을 연구 개발하는 곳으로, 지난해 말 기준 누적 14만명에 달하는 국내외 치과의사들이 오스템임플란트 교육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조인호 오스템임플란트 치의학연구원장은 "인증 준비 및 획득 과정을 통해 연구실 안정환경 수준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유지 관리와 개선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연구 환경에서 치과임상 발전에 기여하고 수강생들의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보재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동지훈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