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휴온스(084110)는 자회사인 바이오기업 휴메딕스와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고함량,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HU:ON(휴온) 프로그램 7종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클린져, 토너, 에센스, 세럼, 크림, 자외선차단제, 파라이머 & BB크림 7종으로 구성돼 있고, 작년에 출시해 피부과 등의 병원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고기능성 세럼 2종 외에 추가 출시되는 화장품이다.
HU:ON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이너뷰티’(Inner beauty)의 먹는 화장품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만든 복합 기능성 화장품이다. 피부노화의 주요 구성성분과 피부세포성장인자들이 20대 이후 피부 노화와 함께 급격히 감소돼 이를 정상화하는 방법을 연구한 끝에 개발된 제품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휴온스에 따르면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약 1000배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어 보습력이 매우 뛰어나다. 인체친화력이 매우 높아 일명 쁘띠 성형의 의료기기 필러와 물광주사의 주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만큼 피부미용의 중요한 성분이다.
조동균 휴온스 화장품 마케팅 담당자는 “HU:ON은 개발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의약품 수준의 고함량, 고순도의 히알루론산을 원료로 높은 효능을 가진 화장품이 목표였다"며 “의약품 수준의 화장품이 바로 HU:ON”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