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세연기자]
iMBC(052220)는 9일부터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교육 프로그램 '드라마 잉글리시쇼'를 제작해 서비스했다고 10일 밝혔다.
'드라마 잉글리시쇼'는 MBC의 드라마 장면 중 화제가 되고 있는 1~2분의 하이라이트를 골라 영어 표현을 재미있게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파일럿 프로그램 형식으로 서비스된다.
iMBC는 현재 강의위주의 영어교육 프로그램들이 갖는 가장 큰 어려움으로 몰입과 재미부족을 꼽으며 "드라마 잉글리시쇼는 친숙한 배우들과 기억에남아 있는 드라마 장면을 소재로 활용, 몰입도를 높이고 영어 문장을 드라마 장면과 함께 빠르고 자연스럽게 기억하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또, 많은 문장을 배우기 보단 활용 높은 문장을 반복 사용하도록 구성해 영어 표현이 쉽게 잊혀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드라마 잉글리시쇼의 강사는 EBS 'English Go! GO!'를 진행중인 스타강사 썬킴이 출연하고, 외국인 강사 피터와 드라마에 관련된 얘기를 나누며 핵심이 되는 문장 표현을 알려준다.
이 프로그램은 iMBC 홈페이지(www.imbc.com)를 통해 볼 수 있다.
회사측은 우선 드라마 '스캔들'을 활용한 20분 분량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시청자들의 반응을 살핀뒤 정규 콘텐츠 제작여부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 제공 = i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