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남숙기자]
청담러닝(096240)은 '사용자 단말에 멀티미디어 컨텐츠 재생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러닝탭(learning Tab; 학습용 탭)에서 영어 듣기 실력 향상을 돕는 솔루션이다.
지난 2012년에는 '교실수업 환경에서 스마트 단말기를 이용한 강사와 학습자들이 쌍방향 상호참여형 수업을 제공하는 학습 시스템 및 그 동작방법'과 관련한 특허 등록을 한 바 있다.
청담러닝 관계자는 "청담러닝의 지속적인 스마트클래스 솔루션 특허 등록 사례는 태블릿PC 등 학습에 IT디바이스를 활용한다는 점 때문에 부모들이 학습효과에 대해 가지는 의문을 점차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담러닝은 자체 기술력으로 스마트클래스 콘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청담어학원 교실에 구현했다. 현재 약 2만 여명의 학생들이 학습용 탭 기반의 스마트클래스에서 학습하고 있다. 청담러닝은 이러한 실제 상용화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글로벌 공교육 환경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 중이며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에 등록한 ‘오디오 휠(Audio Wheel)’로 불리는 이 솔루션은 카세트 테이프 모양을 채택하여 오른 쪽 휠에는 재생 전 콘텐츠를 왼 쪽 휠에는 재생 후 콘텐츠를 배치하여 오른 쪽 콘텐츠가 왼쪽으로 이동되면서 오디오 콘텐츠와 관련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이 동기화되면서 재생되는 기능이다.
특히,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학습자들은 터치 한번으로 다시 듣고 싶은 부분을 정확하게 찾아 학습할 수 있어 필요하지 않은 부분부터 다시 들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는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
청담러닝 플랫폼 R&D 본부장 김준수 전무는 "IT에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노동’ 그 자체 즉, 정보를 유저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피드백을 받는데 노력한다면, 스마트러닝에서는 그러한 과정을 ‘학습’으로 이해하여 콘텐츠의 특징을 살리고 바탕에 깔린 학습 방법론의 구현이 목표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무는 "청담러닝의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은 이러한 목표 실현과 또한 학습동기부여 상승이라는 진정한 의미의 스마트러닝 관점으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오디오휠이 중요한 사례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청담러닝 스마트클래스 솔루션을 구현한 청담어학원 프로그램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ungdahm.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자료=청담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