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지난 2월 선보인 All-IP기반 통화 플랫폼 'T전화'는 전화의 본질적 기능인 '통화'를 음성과 데이터의 결합을 통해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통화 이상의 똑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으로 실현한 서비스다.
T전화 공식 홈페이지(www.skt-phone.co.kr)에는 T전화의 핵심·부가기능 소개를 포함한 활용팁, 이벤트 정보 등이 고루 담겼다.
특히 고객이 'T114'나 '안심통화' 등 T전화의 핵심기능에 대해 직접 정보를 생성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고객과 함께 서비스를 만드는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상점의 전화번호를 등록하거나 수정을 요청할 수 있다. 또 스팸 전화번호 정보에 대해서도 홈페이지에서 수정을 요청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안심통화' 정보를 형성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고객은 T전화를 이용하며 필요하다고 느꼈던 기능이나 개선 사항 등에 대한 아이디어도 홈페이지에서 제안할 수 있다. 이 아이디어는 향후 T전화 기능 개발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콤은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19일까지 'T전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T전화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UI·UX 개선' 부문과 메인 화면을 디자인하는 '스킨 테마' 부문, 100자 미만의 개선안을 SNS를 통해 응모하는 '미니공모전' 부문으로 나뉜다. 총 상금 규모는 5000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T전화 공식 홈페이지 '공모전'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세계 최초로 선보인 All-IP기반 통화 플랫폼 ‘T전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공간인 ‘T전화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자료=SK텔레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