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만 아저씨와 함께…고래밥 해양생물 종이접기/오리온
종이접기 전문가 김영만씨와 공동 개발한 고래밥 한정판 패키지다. 고래, 거북이, 문어 등 고래밥 해양생물 캐릭터 9가지 중 1가지의 전개 도면이 포함돼 있어 손쉽게 입체 인형을 조립할 수 있다. 고래밥의 주요 타깃인 아이들의 집중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전한 종이접기 놀이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진제공=오리온)
◇디자인 리뉴얼·하드케이스 한정판…에쎄 수 명작/KT&G
대나무 추출 섬유 필터를 적용한 담배 '에쎄 수 명작'의 디자인 리뉴얼과 함께, 원터치 오픈 방식의 하드케이스 한정판을 선보인다. 대나무 모양을 형상화 했으며 손에 쥐기 적합한 형태로 설계돼 그립감을 높였다. 윤선도의 '오우가' 중 대나무에 관한 시구를 담아 제품 특성을 강조했으며 골드톤으로 고급스러운 느낌도 강화했다.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모두 타르 1.0mg이며, 각각 갑당 5000원과 1만원에 판매된다.
(사진제공=KT&G)
◇과일 추가로 영양 듬뿍…티·티에이드 6종/카페베네
따뜻한 티 3종과 상큼한 티에이드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티 3종은 인도산 홍차, 크로아티아산 캐모마일, 폴란드산 레몬진저티를 바탕으로 레몬·오렌지·자몽 등 세 가지 과일을 각각 블랜딩했다. 부드러운 프리미엄 티에 탄산수로 청량감을 더한 티에이드도 함께 선보인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레몬진저티에이드', '오렌지캐모마일티에이드', '자몽블랙퍼스트티에이드' 총 3종으로 출시됐다. 티에이드의 가격은 티 3종이 각 4800원, 티에이드는 각 5300원이다.
(사진제공=카페베네)
◇갱년기 여성 위한 신제품…더블포유 프라임/김정문알로에
중년 여성을 타겟으로 신제품으로, 대두이소플라본과 홍경천추출물이 주요 원료로 사용됐다. 대두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흡사한 구조를 지녀 중년이면 손상되기 쉬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인정받았다. 홍경천은 인삼보다 사포닌이 3~4배 더 많이 함유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 받았다. 이밖에도 자라유, 자라분말과 알로에베라, 세인트존스워트, 당귀, 노근 등의 생약성분이 결합돼 신체 대사와 활력을 돕는다. 가격은 34만원, 복용기간은 3개월이다.
(사진제공=김정문알로에)
◇6천병 한정판매…햅쌀로 빚은 첫술/국순당
막걸리의 날을 맞아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다. 올해 수확한 경북 안동 햅쌀 을 원료로 국순당 횡성공장에서 빚는다.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은 물론이고 햅쌀로 빚어 일반 생막걸리보다 부드럽고 신선한 쌀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총 6000병 한정판매되며 알코올 도수는 7도, 용량은 750ml다. 대형유통매장에서 소비자 판매가 4200원으로 판매된다.
◇커피와 어울리는 간식…츄러스/맥도날드
다음달 2일부터 12월25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행복의 나라 신제품으로, 가격은 1500원이다. 츄러스는 기존 행복의 나라 메뉴인 커피(프리미엄 로스트 원두커피, 아이스 커피)나 선데이 아이스크림 4종(바닐라, 초코, 카라멜, 딸기)과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달달한 츄러스의 맛을 깊은 향의 커피가 잡아줘 더욱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바삭한 츄러스를 시원한 선데이 아이스크림에 찍어 먹어도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맥도날드)
◇페스츄리 생지로 풍부한 식감…데니쉬 도넛/미스터도넛
부드러운 페스츄리 생지에 밀어펴기와 접기를 반복해 겹겹이로 된 가을 신메뉴 도넛이다. 글레이즈드와 슈가, 고소한 맛의 커피아몬드, 화이트아몬드, 초코의 씹히는 맛이 재미있는 초코크런치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5종 모두 데니쉬 도넛 특유의 푹신하면서도 바삭한 질감으로 인해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제공=미스터도넛)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