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육영재단은 대학생 해외탐험 프로그램인 '2016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는 '지도를 거꾸로 보아라! 세계로 나아가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되는 해외 탐험 프로그램이다.
동원육영재단은 국내 소재 대학의 한국 국적 재학생 가운데 2인에서 4인까지 자율적으로 구성된 15팀을 글로벌 익스플로러 대원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글로벌 익스플로러에 지원할 팀은 탐험하고자 하는 대륙과 해당 대륙의 국가를 1개 이상 선정해 구체적인 계획이 담긴 탐험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선발된 팀들은 제출한 탐험 계획서에 따라 내년 7월 13박14일의 탐험을 진행하게 되며 귀국 후 탐험 보고 공유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될 경우 팀당 최고 300만원의 장학금을 수상하게 된다.
동원육영재단은 대원 모집에 앞서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1차례씩 공개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부산 부경대학교에서 8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동원그룹 본사에서 12일 오후 4시부터 각각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설명회 참가인원은 각각 10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인원은 공개설명회 신청페이지서 신청할 수 있다.
동원 글로벌 익스플로러의 서류 접수는 내년 3월16일부터 22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동원그룹)
이철 기자 iron62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