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1996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종합쇼핑몰을 오픈한 롯데닷컴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을 직접 찾아간다.
롯데닷컴은 다음달 4일부터 29일까지 김형준 대표를 비롯해 497명의 임직원이 주문 상품을 소정의 선물과 함께 직접 배송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달 1일부터 27일까지의 고객 주문 건 중 수도권을 중심으로 2인 1조, 총 224개조가 일별 30건의 택배를 배송, 전체 물량 중 약 7000건을 임직원이 직접 배송한다. 고객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롯데닷컴이 직접 제작한 에코백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다음달 19일에는 사연을 남긴 고객을 중심으로 추첨을 통해 가수 홍진영이 상품을 직접 배송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4일부터 오픈하는 '홍진영이 간다' 이벤트 페이지 내 게시판에 '홍진영이 왔으면 하는 이유'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명의 고객에게 홍진영이 배송을 진행한다. 단 배송이 가능한 상품은 '롯데칠성 아이시스 8.0', '고려은단 비타민C 1080mg 180정', '입생로랑 루쥬 삐르 꾸띠르 베르니 아 레브르' 상품으로 한정한다. 롯데닷컴 접속 후 검색창에 '홍진영이 간다'로 검색하면 상세한 안내 페이지를 찾을 수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지난 30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롯데닷컴이 오나 봄'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영상퀴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영상에는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상품을 포장하고, 배송 박스를 들고 열심히 달려가는 모습,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하는 롯데닷컴 실제 직원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다음달 13일까지 티저 영상을 감상 후, 영상 퀴즈의 답을 페이스북에서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삼성 갤럭시S7'을, 20명에게는 롯데 계열사 25개사에서 사용 가능한 '롯데 상품권 카드 5만원권'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롯데닷컴)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