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경기도에 '작은도서관' 39·40호점 개관

입력 : 2016-05-01 오전 10:29:49
[뉴스토마토 이성수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9일 경기도 의정부시와 수원시 소외지역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인 '작은도서관' 39·40호점을 동시 개관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현판식은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수근 구세군 사무총장, 정병조 롯데홈쇼핑 CSR동반성장위원회 부위원장과 지역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 수원시 영통구에 위치한 40호점인 청아한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됐다. 이후 축사, 작은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김성혜 청아한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 함께 앞으로 수혜아동 대상으로 진행하게 될 내부 프로그램 등 도서관 운영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에 지어진 작은도서관 39·40호점은 경기도 내에서 다세대 주택, 학교가 밀집해 상대적으로 학습공간이 부족한 의정부시, 수원시 2곳에 세워졌다. 저소득층 아동·청소년들에게 학습지도, 급식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친환경 자재들을 이용한 내부 인테리어 개선, 책장 제작, 책걸상 교체 등 낙후된 시설의 보수작업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쾌적한 학습공간을 지원하게 됐다.
 
정병조 롯데홈쇼핑 CSR동반성장위원회 부위원장은 "39·40호점을 기점으로 더 많은 소외지역 아동들에게 문화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국 방방곡곡에 작은도서관 개관을 진행해 올해 50호점까지 완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은도서관은 롯데홈쇼핑이 전국 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쾌적한 독서공간을 제공하고자 '세상에서 가장 큰 꿈이 자라는 곳'이라는 슬로건으로 2013년부터 구세군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서울 강서구 1호점 개관을 시작으로 2013년 13개소, 2014년 10개소, 지난해 15개소에 이어 올해 39·40호점을 시작으로 50호점 개관을 목표하고 있다.
 
(왼쪽부터)정병조 롯데홈쇼핑 CSR동반성장위원회 부위원장, 이수근 구세군자선냄비본부 사무총장, 이세광 청아한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9일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한 청아한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롯데홈쇼핑 작은도서관 40호점을 개관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수 기자
이성수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