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서영준기자]
NHN엔터테인먼트(181710)는 올 2분기 영업이익이 10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1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도 298억원으로 1159.8% 증가했다.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은 일본의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 한국에서는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의 견조한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60.8% 성장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 비중은 59%로 나타났으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6%, 일본 등 해외 비중이 54%로 해외 확장 전략이 유지되고 있는 모습이다. PC온라인 게임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의 규제 변화로 인해 전분기 대비 1.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한 496억원을 기록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실적 참고자료.표/NHN엔터테인먼트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8%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58.9% 증가한 910억원으로 집계됐다. 신규 연결 법인인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폭이 컸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으로 티켓링크의 야구 티켓 판매가 늘면서 전분기 대비로도 증가세를 이어갔다.
기타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은 209억원, 에이컴메이트와 1300K 등 커머스는 408억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는 219억원이며,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75억원을 기록해 신사업 부문의 매출 흐름이 다변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현재 페이코는 7월말 기준 본인인증 전체 가입자수가 560만명으로 누적 결제 이용자는 430만명을 기록했다. 페이코 이용이 활성화 되면서 지난 4월말 대비 월 결제건수가 두배 이상 증가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지난 달 출시와 함께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고, 앵그리버드와 네이버웹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라인러쉬, 라인팝2의 차기작 등의 신작이 출격을 기다리고 있어 남은 하반기를 더 기대하게 된다"며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의 유기적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영준 기자 wind090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