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현석기자]
에이티젠(182400)은 중동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UAE 경제인교류협회와 NK뷰키트의 중동지역 판매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티젠과 UAE 경제인교류협회는 앞으로 중동시장 안착을 위해 긴밀한 협조를 진행키로 했다.
양측은 ▲NK뷰키트 제품의 중동시장 마케팅, 구매, 유통 및 판매 ▲UAE 경제인교류협회의 구매, 홍보, 마케팅 활동 ▲의료, 바이오산업, 헬스케어산업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 다양한 협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UAE 경제인교류협회는 한국과 중동 모두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미 국내 여러 유관 단체와도 업무협약을 맺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이라며 “에미레이트의 주요 경제인 및 단체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어 약 4억명 달하는 거대 중동 시장 진출에 큰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MOU 이후 정식 계약이 진행되면 중동 시장에 빠른 속도로 진입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중동 지역에서도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의료, 바이오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박상우 에이티젠 대표는 "최근 MOU를 체결한 러시아 시장에 이어 중동 지역에도 의미 있는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세계 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