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건강을 동시에”…천연 과일과 채소 이용한 쉐이크 제품은?

입력 : 2017-03-02 오후 4:08:22
[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다이어트를 위해선 식이조절이 필요하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절식할 순 없는 노릇이다. 체내 영양소가 부족하면 우리 몸은 탈모, 빈혈, 무기력감, 우울증 등 건강상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건강하게 살을 빼고 싶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최근 쉐이크 다이어트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쉐이크 다이어트는 과일, 채소, 곡물 등을 갈아 만든 쉐이크 제품을 물이나 우유에 타 끼니 때 마다 섭취하는 식이요법이다.
 
식사대용 쉐이크는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천연비타민CㆍD 등과 엽산, 셀레늄 등의 영양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 동시에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살을 빼면서도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천연비타민과 미네랄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다.
 
특히 쉐이크 제품에 사용된 채소와 과일, 곡물 등이 가공을 통하지 않고 껍질과 씨앗까지 통째로 갈아 만든 ‘전체식’(Whloe Food)이라면 더욱 조화로운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거친 껍질이나 뿌리에는 식이섬유가 많다. 이러한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장 운동이 활발해지고 면역력도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이에 에스엘바이오텍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는 스마트한 다이어트족을 겨냥한 천연 원료 쉐이크 ‘뉴트리코어 쉐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뉴트리코어 쉐이크는 유기농, 친환경 인증을 받은 18가지의 채소와 8가지 과일, 10가지 곡물을 통째로 갈아 분말화한 제품이다. 착즙이나 추출 등으로 인해 버려질 수 있는 영양분까지 모두 담아냈다.
 
제품에 사용된 과채와 곡물은 수확 후 40도 이하로 급속 동결시키는 ‘진공동결건조’ 시스템을 이용해 조직 변화를 최소화했다. 인위적인 색상이나 맛을 내기 위해 액상과당, 보존료 등의 각종 합성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다. 대신 천연첨가물만을 사용해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천연제품이 되고자 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명연 기자
강명연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