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과 탄력 개선하는 안면거상술, ‘의료진의 숙련도’가 중요

입력 : 2017-03-03 오후 1:59:56
[뉴스토마토 강명연기자]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인생이 스며있는 세월의 훈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동안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는 요즘, 주름 때문에 본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인다는 것은 큰 스트레스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좀 더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들기 위해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동안 외모를 만들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피부관리를 받는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노력한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주름을 어느 정도 예방은 할 수 있지만, 이미 생겨버린 주름을 개선할 수는 없다.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간단한 시술에서부터 주름성형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간단한 시술은 효과가 오래가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맞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 때 번거로움 없이 확실한 주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주름수술인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중장년층들이 하는 주름성형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주름은 노화 외에도 날씨의 영향, 과다한 웃음과 같은 얼굴 근육의 움직임, 진피층과 피하지방의 얇아짐 등으로도 생길 수 있다. 안면윤곽성형수술 후 생긴 볼처짐을 탄력 있는 얼굴로 만들 수 있어 젊은층들도 많이 찾는 주름수술이다.
 
안면거상술은 수술 난이도는 높은 편이지만, 볼처짐, 입가주름, 목주름, 미간주름 등 얼굴 전체의 주름은 물론 안면 전체의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안면거상술의 수술 방법은 귀 주위를 절개해 유지인대를 끊어주고 얼굴의 표재성 근막(SMAS)을 단단하게 당겨준 후, 피부자체에는 거의 긴장이 가해지지 않는 상태에서 자연스러운 위치에 봉합하게 된다.
 
우리성형외과 강병수 원장은 “안면거상술을 계획 중이라면 젊어지겠다는 과도한 욕심은 금물이다. 피부를 심하게 당기면 부자연스럽고 어색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안면신경에 대한 풍부한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안전하게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후 개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전문의와의 신중한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강명연 기자
강명연기자의 다른 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