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전체 조화 중요한 코성형, 무턱 보완하면 더욱 효과적

입력 : 2017-03-20 오전 9:48:36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는 코는 모양에 따라 얼굴 전체의 인상을 결정할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코에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이들은 적극적으로 코 성형을 알아보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코 성형에 나서기 전, 더 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다.
 
코와 얼굴의 각 부위, 특히 코와 연결되는 이마와 턱과의 조화를 고려해서 코 성형 계획을 세워야한다. 이마라인이 뒤로 넘어가 있거나, 무턱을 가진 사람이 무턱 교정 없이 코 성형만 받게 될 경우, 자칫하면 코가 더 부각돼 인상이 더 강해지는 역효과가 일어날 수 있다.
 
아름다우면서도 얼굴과 조화가 잘되는 코를 위해서는 턱과 코의 각도가 중요하다. 무턱을 가진 사람들은 옆모습에서 상대적으로 입이 튀어나와 보여 세련되지 못한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코 성형과 함께 무턱 교정이 이루어지면 돌출 입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상도 더욱 세련되어진다고 성형업계 관계자들은 말한다.
 
먼저 코는 개인에게 맞는 이상적 비율로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상적인 코의 조건은 길이가 얼굴 길이의 3분의 1, 입술과 코 기둥은 90~100도, 코 기둥과 코끝이 45도 각도일 때 이상적인 코라고 본다. 콧방울의 폭 또한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인데, 미간과 비슷하면서도 얼굴의 5분의 1 정도면 알맞다.
 
무턱 교정은 자가지방이식이나 보형물을 삽입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시술이 진행된다. 자가지방이식은 허벅지, 엉덩이, 복부 등에서 지방을 채취한 뒤 턱에 주입해 볼륨을 살린다. 보형물 삽입술은 환자 개인의 얼굴에 따라 제작한 보형물을 삽입하는데, 입 안쪽을 절개하므로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이렇게 두 가지 시술을 한번에 받고 싶은 경우 조화가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인의 얼굴 특성에 맞춘 코의 각도 설정, 무턱 교정 정도를 세밀하게 설정해야 한다. 따라서 전문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은 필수다.
 
김국진 강남 더난성형외과 원장은 "코 성형 시에는 코를 무작정 높이는 것 보다는 얼굴과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코로 교정해 얼굴 자체의 아름다움을 살려야 한다"며 "풍부한 경험과 지속적 연구를 통해 앞모습뿐만 아니라 어느 각도에서 봐도 아름다운 얼굴을 완성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