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볼축소로 세련된 이미지 만들기, 주의할 점은?

입력 : 2017-03-22 오전 9:00:00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성형외과나 피부과를 찾아서 수술 또는 시술에 대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더 이상 특별한 일이 아니게 됐다. 오히려 성형수술을 고등학교 졸업 선물이나 대학교 입학 선물로 받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는데다가, 자신의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경우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성형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성형수술에 대한 인식이 일반화 돼도, 여전히 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눈 성형이다. 사람들은 쌍꺼풀 수술 등의 눈 성형을 통해서 자신의 이미지를 세련되고 매력적으로 바꾸고 싶어 한다.
 
그러나, 눈 성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인상이 여전히 마음에 들지 않아서 고민을 하는 경우 역시 많다. 크고 또렷하게 눈 성형을 했음에도, 어딘가 답답해 보이고 촌스러워 보인다는 것이다. 이런 경우, 자신의 얼굴 어디가 문제인지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해서 고민하고 있을 확률이 높다.
 
혹 자신의 인상이 답답하고 촌스러워 보이는 경우, 세련된 이미지를 원하지만 어디가 문제인지 파악이 되지 않는 경우들이라면, 자신이 복코 성형이나 콧망울 성형이 필요한지 아닌지 등 자신의 콧볼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과 조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코의 모양이 조금이라도 바뀌게 되면 얼굴 전체의 인상이 바뀌어 보일 정도로 코는 얼굴 전체의 인상을 좌우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전체적인 자신의 인상을 바꾸고 싶다면 코 부분에 주목을 해야 한다.
 
코 부분 중에서도 코 끝이 뭉툭하거나 납작한 형태를 띠게 되면 촌스러운 인상을 주기가 쉬운데, 동양인들의 경우에는 서양인에 비해서 콧대가 낮고 코 끝이 뭉툭하거나 코 밑이 함몰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또 코 끝이 넓고 퍼져 있으며 코 끝의 피부가 두껍다. 이에 세련되지 못하고 촌스러운 인상을 주기 쉽다.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 경우에는 콧구멍 작아지는 법이나 콧볼 작아지는 법 등으로 알려져 있는 콧볼 축소를 통해 콤플렉스를 해결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복코 수술로 알고 있는 수술이 콧볼 축소 수술이다. 콧볼 축소는 콧불이 넓고 커서 코가 넓어 보이는 경우나 콧볼의 폭이 넓어서 코가 뭉뚝하고 퍼져 보이는 경우에 적용되는 수술 방법으로 콧볼을 절개해서 크기를 줄인 후 봉합을 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된다. 최근에는 비절개 콧볼 축소 등 수술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는데, 이러한 콧볼 축소를 통해 날렵하고 세련된 코 모양으로 변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김준현 라봄성형외과 원장은 "최근에는 전체적인 인상이 세련되어 보이는 것을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으로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련되고 날렵해 보이는 인상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콧볼 축소가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자신의 이미지에 어울리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얻기 위한, 성공적인 콧볼 축소 수술을 위해서는 자신의 코 모양과 코의 폭,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해서 수술 계획을 세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