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 당당한의원 "‘KNN 닥터스’통해 통증과 근본치료 알기 쉽게 전달해"

입력 : 2017-04-27 오전 10:00:00
스마트폰을 많이 보고,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은 자세가 불균형해지고 더 나아가 신체 각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기도 한다. 단순한 일시적 통증에서 악화된 지속적 만성통증은 공부나 업무에 지장을 주는 등 치료가 불가피한 경우가 많다.
 
 
이에 부산 금정 당당한의원 측은 지난 16일 방영된 KNN의 '메디컬 24시 닥터스'에서 성진욱 원장이 출연해 다양한 통증과 체형교정을 통한 근본치료에 대해서 소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단순히 신체 한 부분이 틀어진 것이 아닌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신체 불균형에 대해 다루었다.
 
성진욱 당당한의원 금정점 원장은 "병원에서도 뚜렷한 원인을 찾을 수 없는 만성통증 환자들 중에 틀어진 체형이 통증의 원인인 경우가 많다. 이때 체형교정을 통해 자세를 바르게 정렬하면 만성통증을 근본 치료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우리 몸의 바른 자세 유지하기 위해 존재하는 자세수용기를 소개하며, 자세수용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와 원인이 되는 자세수용기를 찾는 과정이 면밀히 방송됐다.
 
또 일상에서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통증 관련 질환들과 실제 치료 사례가 소개되었으며 척추측만증, 목, 어깨 통증, 복부비만, 안구건조증, 스마트폰으로 인해 최근 많이 나타나는 거북목증후군까지 다루어져 어렵게 느껴지는 통증 치료에 대해 쉽게 전달되었다는 평가다.
 
이후에도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문의사항과 의견이 올라오는 등 재방을 원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는 성원장이 출연했던 방영분을 앙코르 방송으로 다시 선보일 예정이다.
 
당당한의원 관계자는 "성진욱 원장이 출연하는 '메디컬 24시 닥터스'는 오는 28일 KNN에서 재방송 된다"고 덧붙였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