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후 더 예뻐진 모습으로 출근한 비결? 심부볼, 얼굴 지방흡입

입력 : 2017-04-27 오전 11:16:42
직장인이라면 2017년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렸을지 모른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황금연휴가 많기 때문이다. 다가오는 5월에는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어린이날, 여기에 대선으로 인한 임시휴일까지 이어져 연차를 이용하면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다. 또한 올 10월에는 개천절과 한글날 사이 추석이 있어서 최대 10일까지도 연휴를 즐길 수가 있다. 이에 따라 여행이나 숙박, 레저 등 관련 업계들은 황금연휴 특수를 맞이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이다.
 
그런데 최근의 황금연휴에는 여행 업계들만 특수를 누리는 것은 아니다. 평소 미용시술에 관심이 많지만 휴가를 충분히 내기 힘들었던 직장인, 그 중에서도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직장인들이 황금연휴를 이용해 시술을 받으려는 경우가 늘고 있다.
 
실제로 한 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5월을 앞두고 연휴 기간에 시술이 가능한지 문의하는 상담전화가 크게 증가했다고 한다. 특히 요즘에는 얼굴의 라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턱 라인을 갸름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방법에 문의가 많다고 병원 관계자는 설명했다.
 
황금연휴 정도의 기간이라면 대부분의 시술이 가능한 편이지만 연휴 동안 휴식에 방해를 받지 않는 선에서 과하지 않게 시술을 받으면서도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심부볼 지방제거, 얼굴지방흡입, 실리프팅 등을 이용한 시술이다.
 
문정환 라비앙성형외과 원장은 “선천적으로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라면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이 갸름해 보일 정도의 효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다”며 “이런 경우에는 심부볼 지방제거, 얼굴 지방흡입을 통해 확실하고 영구적으로 갸름하고 조화로운 얼굴 라인을 만들 수 있으므로 황금연휴 기간을 이용해 시술을 받아 보는 것도 좋다”라고 말했다.
 
볼살 때문에 커 보이는 얼굴, 심부볼, 얼굴 지방제거로 확실히 갸름하게
볼에 살이 많으면 얼굴이 커 보일 수밖에 없으며 전체적인 비율 또한 안 좋아 보이게 된다. 그런데 볼살이 많아 보이는 것은 단순히 피하지방 때문만이 아니라 심부볼 지방이 많은 것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각 상태에 맞춰 심부볼 지방제거, 얼굴 지방흡입, 실리프팅 등을 적절히 선택하고 병행해서 실시해야 한다.
 
심부볼 지방은 저작근(머리뼈와 아래턱뼈에 붙어 있는 근육으로 씹는 기능에 관여하는 근육)보다 깊은 곳에 위치한다. 위로는 관자놀이가 있으며, 뒤쪽으로는 턱뼈의 안쪽 부위까지 넓게 분포되어 있다. 심부볼 지방은 피하지방과는 달리 주머니에 둘러싸인 구조로 돼 있어 지방세포를 흡입하거나 녹이는 방식이 아닌 절개를 통해 직접 드러내는 방식을 이용해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수술은 입안을 약 1cm 가량 작게 절개한 다음 얼굴에 넓게 분포되어 있는 심부볼 주머니를 들어내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환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한쪽에서 약 4~5cc 정도의 지방을 제거한다. 수술에 소요되는 시간은 10분 정도로 짧으며, 따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입 안쪽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에 대한 염려가 없으며, 붓기 또한 적은 편이다. 사랑니를 발치한 경우보다 적은 붓기가 생긴다. 또 녹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술 후 실밥 제거를 할 필요가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으로 얼굴의 V라인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심부볼 지방 제거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는 추세라고 문 원장은 밝혔다.
 
다양한 경우 중에서도 아래턱 각진 부위의 앞쪽이 통통한 경우, 볼살이 마치 불독처럼 과도하게 늘어진 경우, 뼈가 발달하지 않았음에도 볼살이 유난히 튀어나온 경우, 가만히 있어도 사탕을 물고 있는 듯 한 인상이라면 심부볼 지방제거로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문 원장은 덧붙였다.
 
보톡스, 필러 등 쁘띠성형도 연휴에 받기 적당해
심부볼 지방제거는 단독적으로 해도 얼굴 라인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다양한 시술을 함께 진행한다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의 지방량, 피부탄력, 연령대 등을 고려해 턱살이 많다면 이중턱 제거를 하고 볼살이나 턱살이 처졌다면 실리프팅 등을 병행해 더욱 탄력 있고 갸름한 V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이처럼 심부볼 지방제거, 얼굴지방흡입 등은 얼굴을 조화롭고 갸름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인 시술이다. 그러나 주의 깊게 생각해야 할 부분도 있다. 우선 심부볼의 경우 지나치게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면 얼굴이 푹 패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고, 이로 인해 광대뼈가 두드러져 오히려 얼굴의 균형을 해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얼굴의 뼈, 근육, 지방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심부볼지방 부근의 침샘관과 신경 등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섬세하게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지방흡입을 할 때 역시 전체적인 균형미를 고려해 적절히 지방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조화롭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심부볼, 얼굴지방 외에도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도 황금연휴에 간단하게 예뻐질 수 있는 대표적인 시술이므로 보다 간단한 방법을 원한다면 쁘띠시술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고 문 원장은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