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블라이져치료, 비염·축농증·아데노이드비대증 등에 효과적

입력 : 2017-05-08 오전 9:24:39
사진/오비주한의원
 
비염, 축농증(부비동염), 아데노이드비대증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 중 수술로도 별 다른 효과를 보지 못하고, 치료해도 계속 재발이 반복돼 힘들어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는 비염, 축농증, 아데노이드비대증 등의 질환이 한 가지만 있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질환들이 뒤엉켜 있어 치료를 해도 잘 안 낫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정확히 어떤 질환들이 있는지 치료 전·후 CT로 체크해 치료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여러 질환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왕수상 강남 오비주한의원 원장은 “복합적으로 뒤엉켜 있는 질환 치료를 위해서는 네블라이져치료를 자주 받으며 복용 치료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비염,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부비동 내의 물혹, 아데노이드비대증, 모세기관지염, 천식 등의 치료로 쓰이는 스팀요법 치료인 네블라이져는 코나 목에 최대한 자극 없이 호흡기질환을 치료해준다”고 말했다.
 
네블라이져는 코네블라이져와 목네블라이져로 구분된다. 코네블라이져는 비염, 축농증, 비중격만곡증, 부비동내의 물혹 등의 치료에 적용되며, 목네블라이져는 아데노이드비대증, 모세기관지염, 천식 등의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준다.
 
어떤 질환이든 코와 목네블라이져를 동시에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로 염증완화로 질환을 진정시켜주며 비염과 아토피를 동시에 앓고 있는 경우나, 감기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왕 원장은 설명했다.
 
왕 원장은 "병원이나 한의원마다 네블라이져치료에 처방되는 약이 다르므로, 본인에게 맞는 병원이나 한의원을 선택해 치료를 받으면 된다"고 조언했다.
 
사진/오비주한의원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