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 부위별 원인과 흉터까지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해

입력 : 2017-05-12 오후 3:21:23
여드름은 흔히 ‘사춘기의 전유물’이라며 사춘기가 지나면 자연스럽게 증상이 완화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사춘기에도 나지 않던 여드름이 성인이 되어서 나기 시작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이런 경우, 여드름을 일시적인 현상으로 생각해 적극적인 치료를 받지 않고 집에서 손으로 짜거나, 과하게 세수를 하며 자극을 주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여드름이 완화되지 않고 점점 더 심해지거나, 여드름 흉터까지 생겼다면 더욱 치료가 어려워지기 전에 병원을 찾아야 한다.
 
특히 성인 여드름의 경우 체내에 쌓인 노폐물, 위나 장의 질환, 체내 불균형 등 각종 체내 문제로 인해 유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체내 치료를 위해서는 여드름 한의원의 원인 치료가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될 수 있다.
 
한의학에서는 여드름의 원인을 체열 불균형, 잘못된 생활습관, 장기기능 저하, 체질적 요인으로 인한 각질의 비정상적인 탈락, 피지의 과도한 분비 등으로 본다. 특히 여드름은 얼굴뿐만 아니라 등, 가슴, 팔 등 몸에도 많이 발생하는데 이 경우 옷으로 인한 자극, 화장품에 의한 자극 등 외부 원인과 함께 개인의 체질과 내부 영향에 따른 기능 실조로 인해 발생한 불필요한 열이 몸의 피지선을 자극해 각질 세포의 재생을 막아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이 발생한다.
 
따라서 얼굴 여드름과 등 여드름, 가슴 여드름은 각각의 발병 원인과 피부 특징에 따라 강도가 다른 치료가 진행된다. 내부 불균형을 바로 잡는 개인별 맞춤 한약, 열독 제거 침 등의 내부 치료와 압출, 한방 기기 관리 등의 외부치료가 이루어지는데 등은 피부 두께가 얼굴보다 두꺼워 보다 강도 높은 시술이 진행된다.
 
또 여드름 흉터 치료에 레이저를 사용하는 피부과의 치료 방법과 달리 새살이 차오르게 하는 새살침(참침)을 다각도로 시술해 통증과 피부 자극을 줄이고 효과적으로 여드름 흉터를 제거한다.
 
최상옥 창원 여드름 한의원 해율한의원 창원점 원장은 “흔히 압출 과정을 의사가 직접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압출은 시술 이후 흉터 등 부작용이 남을 수 있기에 의사가 직접 여드름 압출 시 위치, 크기, 고름의 색 변화를 관찰하며 압출을 진행해야 한다”며 “또 부작용 걱정 없는 여드름 흉터 치료, 국제적으로 검증된 청정 한약 GAP 약재를 사용해 만든 여드름 한약 등 더욱 안전하고 효과 좋은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고경록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