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에 따른 피부 변화는 복잡하고 다양하게 나타난다. 노화를 개선하려면 단순히 눈에 보이는 처짐과 주름, 잔주름 개선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탄력과 수분, 재생력까지 피부를 종합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리프팅 시술이다. 리프팅 시술은 비수술적 방법으로 피부에 부담이 적고,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또 리프팅 시술의 종류와 시술 방법은 매우 다양하므로 의료진과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얼굴과 피부 상태 등에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리프팅의 종류는 주사 시술을 비롯해 실 리프팅, 레이저 리프팅 등 매우 다양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것은 소프트V리프팅이라고 수원 소프트성형외과 측은 전했다. 해당 시술은 비침습 시술로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를 이용해 피부 표면 손상 없이 표적 깊이 응고점을 형성해 열에너지를 전달하고, 전달된 열에너지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주름과 탄력 개선, 모공 수축에도 효과를 보이는 방식이다.
이를 바탕으로 탄력 없이 처진 얼굴, 처진 눈썹 선이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경우, 늘어진 턱선으로 목과 얼굴의 경계선이 희미한 경우, 깊게 패인 팔자주름이 부각된 경우, 목주름으로 더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등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2~40분 정도로 길지 않으며, 빠르면 2주, 길면 24주 정도면 원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주름의 원인과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 시술이 필요하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력과 노하우는 필수다.
신승준 수원 소프트성형외과 원장은 “리프팅 시술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시술 시에는 환자의 피부 상태와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해 이를 바탕으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며, “소프트V리프팅은 주름과 탄력, 모공 등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그 결과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에는 신중한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