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 연예인들이 잇따라 눈 밑 지방 재배치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반인들에게도 해당 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수술을 받은 연예인들이 한층 젊어진 외모로 카메라 앞에 등장하면서, 평소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고민하던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기 때문이다.
눈 밑 지방 재배치는 눈 아래 볼록하게 튀어 나온 지방이나 패인 부분에 지방을 재배치해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다크서클과 눈 밑 주름, 움푹 꺼진 눈 밑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줘 나이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수술 시간은 30분 정도로 짧고, 회복도 빠른 편이다. 다만, 개인마다 다른 눈 밑 상태를 고려하지 않으면 수술 후 기대만큼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눈 밑 문제를 철저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연령대별로 나타나는 노화 현상의 특징 역시 다르므로 이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눈 밑 지방 재배치와 함께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두 가지 수술 모두 나이 들어 보이는 눈 주변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동안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상안검은 처진 눈꺼풀을 당겨주는 수술이며, 하안검은 눈 밑 지방이 돌출돼 볼록하게 튀어나온 것을 제거해 다크서클 개선과 함께 또렷하고 생기 있는 눈매를 완성해준다.
김태헌 신사역 라봄성형외과 원장은 “최근 유명인들이 연달아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하며, 훨씬 젊어진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며 “비교적 간단하게 눈에 띄는 외모 변화를 기대할 수 있어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적극적으로 눈 밑 지방 재배치를 고려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태헌 원장은 “다만, 같은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이라고 해도 의료진의 경험이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에 먼저 가격과 비용, 후기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동시에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과 검사를 받은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