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 의학정보 플랫폼 '메디닥링크 M' 출시

입력 : 2017-07-27 오후 3:55:41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한국화이자제약은 국내 의료진 대상의 의료 학술정보 플랫폼 '메디닥링크'를 모바일로 확대시킨 '메디닥링크 M'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메디닥링크는 화이자 에센셜 헬스 의학부가 질환 중심 학술정보에 집중해 운영하는 의료 학술정보 플랫폼이다. 의료전문가들에게 국내외 최신 의학 정보 및 강연 자료를 자막과 함께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하는 메디닥링크 M은 기존 PC 버전으로 제공되 온 의료 관련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사용자인 의료진의 정보 접근성을 한 차원 더 향상시켰다. 의료진은 PC는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로도 메디닥링크에 접속해 시공간 제약 없이 의료 학술 강의와 임상시험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한국화이자제약 화이자 에센셜 헬스 사업부문의 의학부 총괄 권용철 상무는 "의료진들이 변화해가는 의료환경 및 의학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모바일 버전의 메디닥링크 M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이 임상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최선의 방식으로 전달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제약은 의료진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주는 양질의 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PC, 모바일, 클라우드 등으로 다각화된 멀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질환 관련 의료학술 웹사이트 '메디닥링크' ▲화상 채널을 활용해 의료진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화이자링크' ▲온라인으로 국내외 연자의 심포지엄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링크지움' ▲제품과 관련된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화이자 메드인포' 등이 있다.
 
 
사진제공=한국화이자제약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