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일양약품(007570) '원비디'는 1971년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인삼드링크다. 뛰어난 품질과 효능으로 40여년 동안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수출되고 있다. 지난해 중국에서 300억원 이상이 팔렸다.
원비디는 피로회복, 허약체질 보조 및 개선 등에 효능·효과를 보인다. 인상드링크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원비디 장수비결에 대해 원료 선정부터 생산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국산 인삼만을 고집했기 때문이라고 일양약품은 설명했다.
원비디는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1972년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전세계 2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선 지난해 약 4700만병이 판매됐다. 중국 출시 이후 약 4억병 이상을 돌파한 상태다.
일양약품은 최근 홍삼을 함유한 자양강장제 '원비레드'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원비 브랜드를 확장시켰다. 원비레드는 홍삼70%에탄올연조엑스 및 구기자유동엑스와 비타민B군을 복합적으로 함유한 프리미엄급 홍삼 드링크다. 피로회복과 자양강장에 도움을 준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원비디는 인삼에 대한 신뢰가 높은 중국시장에 진출해 매년 20%이상의 높은 매출성장을 이루는 등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를 높여가고 있다"며 "인삼뿐 아니라 홍삼에 대한 니즈도 높아지고 있는 현 추세를 반영해 홍삼을 함유한 원비레드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말했다.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