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의 기준을 판단할 때, 이목구비는 물론이고 갸름한 얼굴형을 가져야만이 진정한 미인으로 인정받는 시대다. 이에 따라 튀어나온 광대나 사각턱, 주걱턱 등을 교정하기 위해 안면윤곽, 양악수술에 나서는 이들까지 많다.
하지만 그다지 정도가 심하지 않은 안면윤곽의 문제를 갖고 있으면서도 섣불리 수술에 나섰다가 다양한 양악수술 부작용, 안면윤곽 부작용으로 인해 수술 전보다 더욱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이들도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볼 처짐을 꼽을 수 있는데, 이때는 팔자주름 윗부분에 살이 쌓이고, 앞볼이 볼록해지면서 팔자주름이 생겨, 나이 들어 보이고 얼굴까지 울퉁불퉁해져 전체적으로 어색한 느낌을 준다.
이를 해결하려면 근골막침과 매선침을 활용한 한방 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녹는 매선실과 근골막침을 이용해 피부와 근육을 당겨주고 골막 뿐만 아니라 근육층, 근막층까지 고정시켜주는 깊은 자입을 진행하면 리프팅 효과가 더욱 크며 경혈 주위에 자침을 놓아 근육 강화, 탄력 증대, 불필요한 지방 제거까지 가능해 효과적인 볼 처짐 개선은 물론 한층 어려 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안면윤곽 및 양악수술 부작용 개선효과는 물론 근골막침을 활용한 한방 안면윤곽 성형도 가능하다. 볼 처짐 개선과 동일한 원리로 얼굴의 경혈, 근막, 근육 등을 자극해 혈액순환 및 기혈의 순환을 원활히 하고 막힌 혈맥 등을 뚫어 얼굴의 순환을 방해하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얼굴을 축소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뼈를 제거하지 않아 양악수술 후 볼 처짐, 안면윤곽 볼 처짐 같은 대표적인 부작용도 일어나지 않는다.
주의할 점은 이미 안면윤곽을 받은 얼굴 부위에 리프팅을 진행하는 경우 보다 정교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의료진이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치료 효과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정미림 동백미즈한의원 원장은 “근골막침을 활용한 리프팅은 볼 처짐과 더불어 안색, 피부 탄력까지 개선하므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며 “안면수술후의 비대칭으로 인해 고민하는 경우에도 근골막침을 통해 피부와 근육 골격부조화를 바로잡고 얼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