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과에서 여드름 치료 후 부작용을 얻거나 예민해진 피부 때문에 이제는 여드름 한방 치료를 통해 접근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드름 한방 치료는 한의원에서 경우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침과 한약, 미세 약초침 등을 사용해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인데, 무엇보다 치료 후 부작용 없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여드름 치료로 인해 고생하던 많은 환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해율한의원 측은 전했다.
정주영 홍대 여드름 한의원 해율한의원 원장은 “수년간 여드름 질환을 치료하면서 깨달은 것은 원인치료 없이는 여드름을 완치할 수 없다는 것”이라며 “여드름 한방 치료는 부작용이 거의 없고, 전통 한방요법을 바탕으로 자연친화적인 치료로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 스스로가 치유할 수 있는 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드름 치료 중에서도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여드름 흉터 치료의 경우 더욱이 한방 치료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바로 치료로 인해 생기는 피부 자극이 적기 때문이다. 단순히 흉터를 치료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여드름의 2차 재발까지 방지할 수 있도록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까지 치료 목표를 설정하기 때문에 흉터 치료와 여드름 재발 방지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
정 원장은 “치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여드름 흉터 치료의 경우 더욱 자극이 적은 여드름 한방 치료로 접근하는 것이 적합하다”며 “피부 자체의 재생 능력을 극대화시킨 방법으로 피부를 벗겨 내거나 깎아내지 않고, 건강하게 새 살을 채우는 여드름 한방 치료를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