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디엠,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런던’과 MOU 체결

입력 : 2017-11-08 오전 8:50:52
[뉴스토마토 유현석 기자] 코디엠(224060)은 생명 공학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런던(Imperial College London)’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1907년 설립된 영국 임페리얼 컬리지런던은 1만6000명의 학생과 8000여명의 교직원들이 근무 중이며 과학 의학, 공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영향력을 갖춘 교육 기관으로 유명하다. 또 페니실린, 홀로그래피, 광섬유 등 미래 먹거리 시장 개척에 앞장섰으며, 소속 연구가들은 보건 및 복지 개선을 통한 솔루션 개발과 데이터 혁명을 주도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현재 런던을 포함한 총 9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초기 개발 단계의 연구와 혁신 센터는 런던 서부에 위치해 있다. 향후 연구원, 기업, 고등 교육 파트너들을 상대로 글로벌 가치 창조를 위한 재배치가 미국 화이트 시티에서 이루어질 계획이다.
 
코디엠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바이오 엔지니어링 연구, 아이디어 구체화 및 상품 개발화에 있어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특히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인재들이 글로벌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사업과 연계된 산학 협력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임페리얼 컬리지는 건강 관리 증진 및 유럽 연합 내 교육 분야의 선두 주자로 명성이 난 NHS(National Health Service)와 협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협력체를 구성하고 있는 임페리얼 컬리지가 코디엠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연구원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혁신을 통해 세계적인 바이오산업의 흐름을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코디엠 관계자는 “임페리얼 컬리지와의 파트너십은 신생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현실적 문제 해결에 대한 좋은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유현석 기자
유현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