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약품, 원기쏘플러스 선봬

입력 : 2018-03-27 오후 2:31:30
[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서울약품은 '원기쏘플러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5월 '원기쏘플러스과립' 제형도 시판 예정이다.
 
원기쏘플러스는 영양공급원이 되는 효모, 소화를 돕는 효소, 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유산균 복합제제다. 서울약품 측에 따르면 원기쏘플러스는 소화불량, 소화촉진, 정장, 변비, 영양, 과식, 체함, 구역, 구토, 위부팽만감, 복부팽만감, 장내이상발효, 식욕감퇴, 식욕부진 등의 효능·효과로 식약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서울약품은 디아스타제, 프로테아제, 셀룰라제 2000-Ⅳ및 리파제Ⅱ를 대체 처방해 정당 효소함량이 기존 원기소에 비해 약 20배 이상으로 강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서구화된 식습관 및 저탄수화물 고지방 고단백 트랜드에 맞춰 단백분해효소 및 지방분해효소의 함량을 더욱 보강했다. 효소의 작용 pH가 낮아져 경구복용 후, 위장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작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박무식 서울약품 사장은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원기쏘플러스'는 과거 '원기소'의 효능, 효과를 최대한 살리고, 현대의 우수한 원료로 리뉴얼해 재탄생시켰다"며 "원기쏘플러스로 업그레이드 시켜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또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을 받아 온라인통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서울약품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최원석 기자
최원석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