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최근에는 기업 가치 1조원 이상의 ‘유니콘’ 기업 뿐 아니라 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 1조원 미만의 ‘예비유니콘’ 기업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인 예비유니콘 기업들을 2일 정리했다.
올해 예비유니콘 선정 최종 평가 시 1위에 오른 의료기기 스타트업 ‘리브스메드’는 △제품 디자이너 △영업지원 부문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제품 디자이너는 4년제 대졸 이상으로 산업디자인 전공자, 영업지원은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이너는 오는 4일, 영업 지원은 11일까지 사람인 즉시지원으로 지원하면 된다.
국내 수제맥주 1위 기업 ‘제주맥주’는 오는 6일까지 신입 및 경력 생산직 오퍼레이터의 채용 접수 절차를 진행한다. 양조팀 및 제품팀에서 모집하며,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관련 학과 전공자, 제품팀은 지게차 운전 가능자를 우대하고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한다.
아울러 장보기앱 ‘마켓컬리’의 운영사 ‘컬리’가 연말까지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COO Office 물류운영 전략분석 담당자 △재무기획팀 담당자 △Java 서버 개발자 등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1차(실무&HR) 면접, 2차(리더&임원) 면접, 최종합격 순이다.
이외에도 접수일이 내부 분야별로 다른 예비유니콘 기업들도 있다. 종합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도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Logistics △Sales △Staff △Information Security 등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Job Interview, Culture Interview, 처우 협의, 입사 순이다.
밀키트 시장 업계 1위 기업인 ‘프레시지’도 신입 및 경력 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부문은 경영지원실 자산관리 담당자, 리테일부문 온라인 채널 영업사원, 야간 원·부자재 관리 사원, 자금관리팀 자금 담당자 경력사원 △SCM 기획 담당 경력사원 등이다.
자료/사람인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