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中상하이 엑스포서 스타크래프트 대회 개최

입력 : 2010-08-11 오전 10:53:28
[뉴스토마토 김선영기자] STX(011810)그룹이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 중국 상하이엑스포에서 이색 기업주간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TX에 따르면 기업주간행사 기간 동안 상하이엑스포 한국기업연합관 1층에서 STX스토리월, 이미지월, 동영상 제작물 등을 전시하고 이와 함께 중국의 게임전문 TV채널 등이 현장을 생중계하는 ‘STX배 한중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개최한다.
 
자체적으로 스타크래프트팀과 스페셜포스팀을 운영하고 있는 STX는 STX SOUL팀을 상하이 현지에 파견하고 WCG(World Cyber Games) 등 세계대회의 중국지역 우승자들을 초빙해 한중 친선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STX배 한중 스타크래프트 대회’는 한국과 중국의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이 각각 4명씩 참가한다. 패자부활전 방식이 적용되는 이 대회는 WCG룰에 따라 진행되며 25일 개막식과 함께 시작하여 29일 폐막식과 함께 우승자를 선정하며 STX주간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될 예정이다.
 
참가선수는 2010년 프로리그 2위, 2009년 프로리그 3위의 성적을 거둔 바 있는 STX SOUL팀의 선수들과 온라인 게임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인 WCG 및 IEF의 중국지역 역대 우승자들로 구성되어 있어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고 있다.
 
STX 전략경영본부장 서충일 부사장은 “세계 최대 규모, 최다 관람객 등 ‘최고’라는 수식어가 많이 붙는 상하이엑스포의 여러 전시관 중에서도 한국기업연합관의 인기가 대단하다”며 “STX주간행사 기간 동안 15만 명 가량의 관람객을 유치해 친근한 한국, 그리고 우리 기업들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김선영 기자 ksycute@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선영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김선영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