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문재인정부 부동산 실패, 무모하고 비현실적 정책 때문"

"한방에 집값 잡는다는 오만한 접근 안해"

입력 : 2022-05-02 오후 3:45:44
2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서울 여의도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국토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토마토 전연주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2일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 원인에 대해 "가격을 직접 통제하겠다는 무모하고도 비현실적인 정책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원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 원인을 묻는 이종배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정권교체의 압도적 민심은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 완전한 실패에 대한 국민들의 응답이었다"고 확신했다. 원 후보자는 "특정 지역의 집값을 단기적으로 잡겠다는 잘못된 목표와 가격을 직접 통제하겠다는 무모하고 비현실적인 정책 때문에 결과는 거꾸로 가는 상황이 됐다"면서 "어떤 나라의 정부도 집값을 직접 잡겠다는 무모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원 후보자는 “서민 주거 안정에 집중하면서 공급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장애물들을 없애주고 수요는 그때그때 금융과 소득 수준의 성장에 따라서 걸맞게 풀어주면 되는 문제”라며 “저희는 한 방에 집값을 잡겠다는 오만한 접근보다는 그동안 비정상화된 수요와 공급, 초저금리와 투기 심리로 과열된 기대 심리를 어떻게 안정과 신뢰로 유도할 것인가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연주 기자 kiteju10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전연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