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형 SK㈜ CFO 사장 승진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단행

입력 : 2022-12-01 오후 1:46:01
[뉴스토마토 신태현 기자] 투자전문회사 SK(034730)㈜의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CFO)가 사장으로 승진했다. 핵심 사업에 조직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CFO가 포트폴리오 최적화·관리까지 총괄하도록 역할을 강화하는 조치까지 단행했다.
 
SK㈜는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1일 발표했다.
 
SK㈜는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1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해 9월1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직원들이 지나고 있는 모습. (사진=뉴시스)
 
개편 방향은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 첨단소재, 그린(Green), 바이오(Bio), 디지털(Digital) 등 4대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지속 집중하는 한편,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점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CFO 역할을 강화해 재무구조와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총괄토록 했다. 재무관리 뿐만 아니라 사업 시너지 제고 등 종합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CEO)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인사에서는 이 CFO가 사장으로 승진한다.
 
SK㈜는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해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재무 전략 고도화 및 적극적인 투자 자금 확보, 투자 자산 관리 강화와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과제 발굴 및 추진도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4대 핵심 사업 중심의 조직 체계는 유지한다. 첨단소재, 그린, 바이오, 디지털 등 각 투자센터는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도록 운영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영역별 전문성을 살린 빠른 투자 기회 발굴로 성과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인사를 통해 신규 선임된 임원은 10명으로, 바이오 투자센터와 그린 투자센터, 디지털 투자센터, 재무부문 등에서 신규 임원을 배출했다.
 
SK㈜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가치 증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조직구조를 갖추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주식회사 인사>
 
◇사장 승진 (1명)
△이성형 CFO
 
◇신규 선임 (10명)
△이시욱  Bio 투자센터 임원 △조아련  Bio 투자센터 임원 △조원상  Green 투자센터 임원 △최동희  Digital 투자센터 임원 △권병돈  재무부문 임원 △박재범  IR담당 임원 △김형준  Brand 담당 임원 △이혜정  업무지원실 임원 △유재욱  베트남 C/O(Country Office) 임원 △김동현  SK USA 임원
 
신태현 기자 htenglish@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신태현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