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검색'으로 알려진 검색포털 엠파스가 기존 '지식'서비스를 '실시간 지식'으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엠파스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상준)는 이날 '실시간지식'개편에서 가장 눈에 띠는 부분은 '실시간 지식중계창'이 도입됐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지식중계창'도입으로 엠파스 지식검색 이용자들은 자신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다.
질문의 등록과정도 대폭 간소화됐다. 질문창에 질문만 입력하면 간단히 등록된다. 답변도 엠파스내 '답변하기' 아이콘만 선택하면 바로 답변이 가능하다.
지식검색이 쓸데없는 정보로 가득찬다는 일부지적에 '실시간 지식'은 답변자가 미리 관심분야를 설정하도록 유도했다. 이용자가 관련분야 질문만 질문만 받게 설정한 것이다.
질문자도 미리 선택한 관심영역에 따라 답변자 그룹을 선택가능해 필요한 답변만 골라받을 수 있게 된다.
'실시간지식'개편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 알리미 기능도 도입해 눈길을 끈다. 휴대문자 통지를 통해 답변등록여부가 질문자에게 전달돼 한층 빠르게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SK컴즈 검색사업관계자는 "(실시간지식은)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부담없이 지식검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강조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네이트온 등 메신저와 지식검색을 연계시키는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덧붙였다.
SK컴즈는 엠파스 '실시간지식'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미니노트북, 게임기 등 다양한 이용자경품을 6월 16일까지 추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