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구매공급망 솔루션으로 글로벌 공략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육성 계획

입력 : 2024-05-09 오전 10:04:03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삼성에스디에스(018260)(삼성SDS)가 글로벌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섭니다. 
 
삼성SDS는 지난 6일부터 9일까지(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에 참가해 구매 공급망 관리 솔루션 SRM SaaS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습니다.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는 전세계 100개 이상의 기업, 38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공급망 심포지엄입니다. 올해 행사에서 삼성SDS는 국내 인공지능(AI) 기반 공급망관리 소프트웨어 기업 엠로와 함께 SRM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과 다양한 적용 사례를 글로벌 고객에게 소개했습니다. 
 
삼성SDS 직원이 가트너 공급망 심포지엄/엑스포를 찾은 고객에게 구매공급망 관리 솔루션 SRM SaaS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구매 공급망 관리(SRM)는 제품 생산에 필요한 자재, 부품, 인력, 서비스 등 기업 활동에 필요한 항목을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인데요. 협력사 발굴, 협업에서부터 평가, 조달 계획과 위험 관리까지 전 영역을 지원합니다. 
 
삼성SDS의 SRM SaaS는 AI 기술을 통해 구매 전 영역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직접구매 분야에 큰 강점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입니다. 특히 원가예측, 유사분석 알고리즘 등을 활용해 신제품 개발 단계부터 부품 원가를 사전에 예측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데요. 제품·조직별 목표원가 관리도 가능합니다. 제품 양산 단계에서는 공급망 계획과 연계해 원가, 품질, 협력사 관리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최적화된 구매 활동을 지원합니다. 
 
송해구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현재 북미 지역에서 자동차와 하이테크 업종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엄에서 SRM SaaS 솔루션의 뛰어난 기술력과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은 만큼 글로벌 선도 솔루션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