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에너지, 인턴들이 '신입사원 매뉴얼' 발간 화제

입력 : 2010-11-29 오전 11:10:21
[뉴스토마토 이성빈 기자] STX에너지 인턴들이 회사 생활에 필요한 알짜 정보를 담은 'STX 신입사원 백서'를 발간해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 STX에너지에 따르면 약 6개월에 걸친 'STX(011810) 인텐시브 인턴’'과정을 수료한 인턴 11명은 근무 기간 동안 현업에서 쌓은 경험과 업무 지식을 상세히 서술한 신입사원 매뉴얼을 책으로 출판했다.
 
이 책에는 회사 근처의 숨은 맛집을 비롯, 직원 대상의 무료 피트니스와 같은 '회사 복지 100% 활용하기'등 유용한 정보부터 STX에너지의 사업 소개나 관련용어 등 전문적인 내용까지 총 망라하고 있다.
 
STX에너지 인턴들이 이 책을 발간한 것은 다름 아닌 향후 STX에 입사할 인턴과 신입사원을 위해서다.
 
또 백서에는 STX에너지가 진행하고 있는 사업, 에너지 관련 용어부터 인턴들이 각자 맡았던 프로젝트나 업무 등 전문적인 내용도 깊이 있게 다루고 있어 차후 입사하는 후배들의 근무 부서 선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TX에너지도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려는 인턴들의 배려심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제작과 인쇄 비용을 전액 지원했으며 향후 백서를 기존 직원들에게도 배포하고, 내년 신입사원 교육에도 참고 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TX에너지 인턴들이 최근 발간한 'STX 백서'
 
뉴스토마토 이성빈 기자 brick78@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이성빈 기자
이성빈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