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트, 글로벌 CRO 히로와 임상시험 공동 협력 MOU 체결

임상시험 정보·지식 공유…글로벌 협력 강화

입력 : 2025-09-24 오후 4:21:28
(사진=움트)
 
[뉴스토마토 동지훈 기자] 국내 임상시험 수탁 서비스와 천연물 의약품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움트가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CRO) 히로(HiRO)와 협력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움트는 지난 23일 히로와 국내외 임상시험 공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임상시험 공동 협력 △임상시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다른 임상 연구에 대한 정보와 지식 공유 등에서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2004년 설립된 움트는 최근 임상시험 책임자 선정과 임상시험 계획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 검색 엔진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히로는 유럽과 아시아, 호주, 미국 등 거점을 활용해 임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CRO입니다. 
 
신남철 움트 대표는 "20여년간 의료 분야에서 사업 노하우와 임상시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CRO인 히로와 좋은 파트너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움트의 글로벌 진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히로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카렌 츄 박사는 "움트는 히로는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 팀을 활용해 한국 바이오텍 기업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임상을 글로벌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히로는 한국에서의 풍부한 운영 경험을 보유한 움트의 전문성을 활용해 현지 임상시험 서비스를 강화하고, 글로벌 스폰서들이 한국 내 운영상의 도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동지훈 기자 jeeho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동지훈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