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형진기자]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설맞이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 통계교통 기능 ▲ 교통예보 기능 ▲ 통제구간을 안내하는 유고정보 및 우회도로 제공 기능 ▲ 음성안내 기능 강화 등이 포함된다.
또 실시간 교통정보 시스템 'TPEG'을 통한 유가정보 데이터와 안전운행 데이터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3월 이전에 추가된다.
팅크웨어(084730)는 최근까지 축적된 과거 교통량을 반영해 경로 탐색 결과를 알려주는 '통계교통' 기능도 제공한다. 이를 TPEG 서비스와 결합시킨 교통예보 탐색 옵션은 정체된 구간을 능동적으로 안내해 최적의 경로와 정체된 구간을 예보한다.
그동안 운전자가 직접 검색해 정보를 얻어야 했던 '유고정보(통제구간정보)'도 주행 경로 내에서 아이콘 형태로 알려주고, 우회도로까지 탐색할 수 있다.
음성안내 기능도 강화했다. 주요 통과 예정 도로, 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 구간 등에 대한 이용과 통제 시간을 운전자에게 음성으로 알려준다.
전국 주요 도로 데이터도 업그레이드 한다.
순천-완주고속도로 서남원-완주 구간, 남해고속도로 사천 IC 구간, 국도37호선 청평-현리 구간 등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 등의 최신 개통 정보가 제공된다.
팅크웨어는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설을 맞이해 장거리 운전시 내비게이션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