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정진욱기자] 옥션(
www.auction.co.kr)이 지난 13일 대학생 자취 요리왕을 뽑는 이색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취생 요리왕 경연대회’는 옥션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미리 선정한 총 7명의 참가자와 50명의 판정단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버섯떡강정’요리를 선보인 나영호양(26세, 청주과학대학)이 1위에, ‘식빵과 야채’요리를 선보인 이요섭군(25세, 중국양주대학)이 2위에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홀로 생활하는 대학생들간 다양한 간편 요리 노하우를 공유해, 자칫 끼니를 거르기 쉬운 자취생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자격(자취생)과 소요 비용(1만원), 시간(1시간)등에 제한을 둔 사전 이벤트에서는 신청자들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조건에 맞는 본인의 레시피를 공유, 옥션 회원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최종 7인이 본선 경연에 진출 기회를 갖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판정단 역시, 사전 이벤트를 통해 레시피를 전수 받고 싶은 자취생들의 사연응모와 추첨을 통해 50인이 선정됐다.
대회 우승자 3명에게는 옥션에서 현금처럼 이용 가능한 옥션 이머니 30만 포인트와 10만포인트가 각각 제공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냄비세트가 제공됐다.
옥션 브랜드 마케팅팀 양경덕 부장은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마련된 이번 행사로, 자취생들에게 추억은 물론, 식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유용한 이벤트가 되었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