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여전히 저평가 상태..'매수'-키움證

입력 : 2011-03-31 오전 8:21:06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키움증권은 31일 현대백화점(069960)에 대해 단기 급등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저평가 상태라며 추가적인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7만원은 유지했다.
 
손윤경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1분기 백화점의 고성장이 확인되며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해 단기 급등에 따른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며 "여전히 현대백화점 주가는 올해 예상 주당순이익(EPS)기준 10.0배에 불과해 여전히 저평가 수준"이라고 말했다.
 
손 연구원은 "1분기뿐만 아니라 2분기 이후도 백화점 업황이 투자자들의 예상보다 더 좋을 것"이라며 "중산층 소비의 양극화와 기업 실적호조에 따른 임금인상, 부동산 경기회복 등이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발생한 일본 지진에 따른 내국인의 해외 여행수요 감소가 백화점의 성장률을 더욱 확대시킬 것"이라며 "일본 지역으로의 여행이 어려워져 쇼핑을 원하는 중국인들이 일본대신 한국을 여행지로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그는 "백화점 업황 호조와 높은 영엽효율을 감안할 때 매출과 이익 성장은 점포 면적증가를 상회할 전망"이라며 "높아진 수익성은 출점 이후 이익 기여까지의 시간도 축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서지명 기자 sjm070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서지명 기자
서지명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