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국내 최초 HTML5 기반의 콘텐츠 앱 종합장터인 모바일 올레마켓(app.market.olleh.com)의 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서비스 '라이브(Live)'를 통해 김연아 선수가 출전하는 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 올레마켓'은 스마트폰 웹브라우저에서 URL 접속(app.market.olleh.com)만을 통해 홈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형태로 간편하게 설치 및 이용이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KT는 이를 통해 현재 37만여 음악과 영상 콘텐츠 및 8개 실시간 방송 채널을 서비스 중이다.
이번 국제빙상연맹(ISU) 세계피겨선수권대회에서 김연아 선수의 경기 일정이 있는 28일부터 5월 2일까지는 SBS 채널이 추가돼 총 9개 채널이 운영된다.
KT는 모바일 올레마켓에서의 웹 애플리케이션 런칭을 기념해 실시간 방송 'Live' 스트리밍 서비스의 무료 프로모션을 6월말까지 연장해 제공 중이다. 데이터정액요금에 가입돼 있는 고객은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올레TV 'TV다시보기' 메뉴에서는 이번 경기 영상을 비롯해 기존에 김연아 선수가 출전한 2008~2010 피겨 스케이팅대회 VOD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