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소연기자]
진로(000080)(대표 : 이남수 )는 28일 ‘일품진로’가 벨기에 주류·식품경연대회인 ‘2011 몽드셀렉션(Monde-Selection)’에서 소주 부문 대상(Grand Gol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2008년, 2009년에 이어 3번째 대상 수상이다.
진로(000080)는 이어 일본에 수출하는 증류식 소주‘프리미엄 진로 오츠(Premium JINRO 乙)는 증류주&리큐르(Spirits&Liqueurs)부문 대상을,‘동의보감 복분자주’는 와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동의보감 복분자주’와 ‘프리미엄 진로 오츠’는 3년 연속 금상(Gold) 이상을 수상한 제품에게 수여되는 특별상(International High Quality Trophy)까지 수상했다.
소주 카테고리에서는‘참이슬 후레쉬’,‘참이슬 오리지날’,‘즐겨찾기’가 출품돼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둔 몽드셀렉션은 IWSC, SWSC와 함께 세계 3대 주류 품평회 중 하나로, 1961년 설립이후 각 부문에 걸쳐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해 진로는 다음달 2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되는‘2011 몽드셀렉션’시상식에 참가해 수상할 예정이다.
뉴스토마토 김소연 기자 nicksy@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