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이브로 에그' 신규모델 2종 출시

아이폰4 '케이스형 에그', '미니 에그' 등

입력 : 2011-05-08 오전 9:00:00
[뉴스토마토 김나볏기자] KT(030200)가 와이브로 신호를 와이파이로 전환해주는 '와이브로 에그(WiBro Egg)' 신규모델 2종을 선보인다.
 
KT는 와이브로 4G 전국망에서 모바일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아이폰4 '케이스형 에그(KWF-B2500)'와 초소형 '미니 에그(KM-MR100)' 등 와이브로 에그' 신규모델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와이브로 에그를 장착하면 따로 단말기를 바꾸지 않아도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모든 휴대폰, 태블릿PC에서 4G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기에 따라 3명에서 7명까지 동시사용도 가능하다.
 
아이폰4에 끼워 쓸 수 있는 '케이스형 에그'는 세계 최초 스마트폰 케이스 일체형 와이브로 4G 단말기로, KT 유무선네트워크연구소와 '인포마크' 사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케이스형 에그를 사용시 최대 5시간 연속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비상시에는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KT테크가 개발한 ‘미니 에그’는 기존 에그 대비 절반이 조금 넘는(60%) 크기로, 실제 달걀과 비슷한 사이즈로 나왔다. 에그 제품 중 가장 작으면서도 기존 제품들과 같이 연속 4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슬립 버튼이 있어 미사용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 실제 사용가능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케이스형 에그’와 ‘미니 에그’의 출고가는 12만 9800원이다. KT 공식 온라인 사이트 올레닷컴(www.olleh.com) 또는 올레 매장에서 와이브로 4G 12개월 약정으로 가입하면 무료로 구입할 수 있다.
 
구현모 KT 개인고객전략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인 와이브로 에그 2종은 더욱 작고, 휴대하기 편리해져 더욱 많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다 다양해진 와이브로 에그를 통해 우수한 4G 네트워크의 장점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김나볏 기자 freenb@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김나볏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