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소연기자]
YBM시사닷컴(057030)(대표 이동현)은 태국에 소재한 CPA(Center for Professional Assessment) Thailand 사(社)와 YBM시사닷컴이 자체 개발한 토익 S&W 솔루션 수출계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YBM은 태국에 3년간 토익 S&W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미국교육평가원(ETS)이 승인한 시험을 제공하고 진행해 응답결과를 ETS Server에 전송하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YBM 측은 이번 계약이 회사가 직접 솔루션 시행에 참여, 자료 축적이 가능한 토익 S&W 딜리버리(delivery) 소프트웨어 사용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YBM시사닷컴의 토익 S&W 솔루션은 자체 개발한 컴퓨터를 기반으로 한 솔루션(Computer Based Test, CBT / Mobile Based Test, MBT)으로, ETS에서 시험 콘텐츠를 제공받아 시험을 실시하면 그 결과가 자동으로 미국교육평가원 서버로 전송되는 방식이다.
현재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지난 2008년 이후 대만과 인도, 프랑스, 호주가 관할하는 파푸아뉴기니에 토익 S&W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택수 YBM시사닷컴 솔루션사업부 부장은 “이번 태국 진출로 YBM시사닷컴 솔루션의 능력이 더욱 인정받게 됐다”며 “토익 시장이 성장해 가고 있는 태국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향후 더 많은 국가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김소연 기자 nicksy@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