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샘표식품(007540)과 함소아한의원이 여름철 아이들 건강을 위해 ‘동병하치 된장학교’를 공동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추운 겨울에 자주 걸리는 감기나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을 여름에 적절하게 치료하고 관리하면 겨울에 고생을 덜 한다’는 뜻으로 여름철 냉방병과 배앓이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에서 열리는 ‘동병하치 된장학교’는 된장의 효능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비롯해 된장 만들기 시연, 여름 한방 생활수칙, 여름 건강을 지켜주는 된장 등 여름철 아이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강의들로 구성돼 있다.
된장은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고 해독능력이 뛰어나 장염이나 식중독을 포함해 여름철 배앓이 예방에 효과적이다.
특히 된장의 레시틴 성분은 뇌기능의 건강을 돕는 물질로 기억력이나 학습능력, 집중력 등을 높여줘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모집대상은 3~7세의 자녀를 둔 부모로 오는 15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20일과 21일 중 원하는 날짜를 정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샘표는 지난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