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용식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공식 맛집블로그와 함께 출간한 ‘대한민국 맛집 여행 700’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네티즌과 함께 ‘결식아동 돕기 희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다음(035720)이 지난 5월 맛집 블로거 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출간한 <대한민국 맛집 여행 700>은 공식 맛집 블로거가 제공하는 정보로 구성돼 있으며, 출간 한달 만에 초판이 모두 판매될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출간에 참여한 맛집 블로거들은 이러한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1쇄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회공헌서비스인 ‘희망해’를 통해 기부했다.
해당 수익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돼 무료 급식이 중단되는 방학동안 결식아동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에 다음은 수익금 기부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결식아동 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희망캠페인’도 함께 진행키로 했다.
모금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희망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다음 캐시, 지식 마일리지, 휴대폰, 신용카드 등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기부할 수 있다.
박도은 다음 블로그기획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료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방학에도 결식아동들이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맛집뿐 아니라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블로거를 육성하고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최용식 기자 cys712@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