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추석위해 챙겨야할 필수앱은?

통신3사 추석맞이 이벤트 '다채'

입력 : 2011-09-07 오후 3:37:46
[뉴스토마토 서지명기자]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고향에 내려가기 전 꼭 챙겨야 할 애플리케이션이 있다. SK텔레콤(017670)KT(030200), LG유플러스(032640) 등 통신 3사가 길찾기, 차례상차리기, 윷놀이 앱 등 다양한 앱과 추석연휴 맞이 이벤트를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 귀성길 뻥뻥..차례상 도우미 앱
 
명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꽉 막힌 도로다.
 
SK텔레콤은 'T맵'으로 교통정보와 최적의 경로를 실시간 지도로 제공하며, 교통사고 발생 시 유용한 '긴급교통사고대처' 앱이 있다.
 
KT는 '올레내비'와 '올레 CCTV 교통APP'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실시간 교통'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국 고속도로 정보를 제공한다. '긴급! 교통사고 대처' 앱과 '주변 주유소 찾기' 앱도 유용하다.
 
차릴 때마다 어려운 차례상 차림법과 만날 때마다 헷갈리는 집안 가계도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도 있다.
 
SK텔레콤의 '제자상 차리기'와 '명절 생활백서', KT의 '차례상 차리기'와 '패밀리 맵', LG유플러스의 '제사상 차리기', '차례상 차리기', '패밀리맵' 등이 대표적이다.
 
답답한 고속도로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와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앱도 다양하다.
 
SK텔레콤은 우리나라 전통놀이 '윷놀이'앱과 여러 대의 기기를 연결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보드게임 '우노(500원)'가 있다.
 
KT는 '노래방 도우미'와 '가로세로 낱말맞추기' 앱을 추천했다. 국내 유명 잡지들을 볼 수 있는 '올레매거진'과 어린이들을 위한 '올레유치원' 앱도 유용하다.
 
◇ 해외여행객 위한 이벤트 '다양'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거나 해외 여행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한 각종 이벤트로 마련됐다.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 3.0'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BMW 차량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해외여행객을 위해 'T로밍 한가위 선물 대축제'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진행 중이다.
 
KT는 명절선물로 부모님께 스마트 기기를 선물하면 1:1 방문교육을 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하며, 9월 한 달간 신규 올레 결합상품을 가입하는 고객을 추첨해 3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외 여행객들을 위해 '데이터 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3일 이상 사용하면 추가 1일 사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태국 여행객들을 위해 태국 관광청과 손잡고 다양한 상품과 로밍 요금할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며 신라 면세점 할인 쿠폰 제공, 유럽 지역 임대폰 로밍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제공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서지명 기자
서지명기자의 다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