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박미정기자]
KB금융(105560)과 대한상공회의소는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취업 박람회는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됐으며, 산업현장 중심의 실질적 일자리 연결을 실현하기 위해 인천 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실질적 채용 계획이 있는 남동공단, 반월·시화산업단지 공단 내 200여개의 우수 중견 ·중소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리크루팅 투어 등 산업현장 견학기회를 제공한다. 리크루팅 투어에는 한국닛켓, 장인가구, 한국교세라공업, 삼양감속기 등 인천 남동공단 소재 우수 기업이 참여한다.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기업과의 실질적 일자리 연결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박람회 참가를 접수한 구직자에게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업종, 직종별 1:1 심층상담을 실시하고 취업희망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저명인사 초청 특강이 열리며 면접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커리커쳐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KB굿잡 사이트에 가입한 구직자들에게는 ▲ KB국민은행 직장인 우대적금 금리 우대 ▲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 등이 제공된다. 다음달 6일과 7일에는 각각 선착순 250명에게 면접지원금으로 1만원이 입금된 KB국민은행 통장을 준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최대 100명까지 지원) ▲ KB국민은행 사업자 우대적금 금리 우대 ▲ KB국민은행 대출 금리 우대 ▲ 2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와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 1월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인 KB굿잡을 통해 많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일자리와 인재를 찾는 것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취업 박람회도 구직 희망자들이 최적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박미정 기자 coleta@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